물리 보고서 써야되는데,,,

우선 이것도 Chapter 1~2의 내용을 정리해 볼게,,,

Chapter 1. Introduction

이거는 간단히 프로그래밍이란 이런것이다... 니까 PASS!!

그래서 Chapter 2. using object로 넘어갈께,,

여기서는 "In Java, every value has a type" 이 말로 Chapter를 시작하지.

뭐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가 그렇지만 Java에서는 모든 value에는 type라는 형식을 매겨,

int, String, double등

int는 interger의 약자(?)로 정수형, String은 문자열 Class, double는 배정도 실수형이야.

그리고 JAVA는 본격적인 OOP 언어 답게 모든것을 Class단위로 처리해서

int luckyNumber;
luckyNumber = 13;
System.out.println(luckyNumber);
이런 소스가 나와
먼저
int luckyNumber;
이건 luckyNumber라는 정수형 변수를 선언하는거, 그밑에 luckyNumber = 13;이거는 13을 대입하라는거야,
그리고
System.out.println(luckyNumber);
이거는 System.out개체의 println메소드를 사용해서 luckyNumber변수의 값을 출력하라는거야.
근데 System.out.println 여기까지 쓰면 밑에나 옆에 "System.out.println(int 뭐시기)"라고 상자가 뜨고 거기에보면
"System.out.println(String 뭐시기)"도 있고 같은이름에 괄호속만 다른 뭐가 잔뜩 보이지?

이게 다 하나의 type에는 다른 type가 못들어 가거든? 그때 같은이름으로 다른 type도 받아들이기 위해 여러가지를 만든건데,, 이건 또 나중에,,,

"Objects are entities in your program that you manipulate by calling methods."

 이 말은 개체에는 메소드가 들어있다,,, 라고만 알면 되.

개체란 OOP의 기본인데, 사람이 움직이는것을 표현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사람의 손도 움직이고 발도 움직이고 해야 하잖아. 그리고 사람이 1사람이 아니면 여러개를 만들어야 하지?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 사람class 를 만들어 놓고 사람A개체를 만들어서 사람A의 손을 움직여라

사람B의 손을 움직여라. 이렇게 하는거야. 이때 "사람A"는 개체  "손"은 데이터 "움직여라" 는 메소드가 되는거야

그래서 사람A.움직여라(손,15˚); 하면 사람A개체의 손이 15˚만큼 움직이게 되는거지.

그다음에 나오는것은 Method Parameters and Return Values인데,

Method Parameters 라는것은 아까 움직여라 메소드에 준 "손,15˚"을 뜻하는거고 Return Values는 수학의 함수값이라고 생각하면되.

수학에서 f(x)=y라고 하면 f는 메소드 x는 파라메터 y는 리턴값이지.

그다음 가장 중요한거는 오브젝트 생성인것 같은데,, 방법은 간단해. 원하는 클래스를 import한뒤에

Rectangle box = new Rectangle(5, 10, 20, 30);
이런식으로 생성하면 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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