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게임엔진으로 유니티를 사용하기로 결정 하였다.

유니티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손쉽게 확장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맘에 들었다.

언리얼이나 기타 엔진과 비교해서 엔진 자체의 소스가 공개되있지 않다는 단점이 있지만, 지금 당장 엔진을 뜯어고칠정도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할 일이 없으니 일단 패스.

 

안드로이드, iOS정도를 타겟으로 잡으려고 한다.

 

설치하기 위해서는

https://unity3d.com/kr

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개인개발자에게는 무료로 열려있다.

10만달러(한화 약 1억이상)까지 벌어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내가 10만달러를 벌었으면, Plus나 Pro를 쓸만하지, 아니 1억을 벌 정도면, 이렇게 고민 안하고 있겠지,,,,

일단 다운받고 다음다음 ㄱㄱ